한글화 게임 저장소

들어가기에 앞서

이 포스팅은 리모트 플레이로 스팀게임이 없는 친구와 하는 게임하는 방법이 오류생길때의 해결법입니다.

혹시나 스팀 게임 업데이트 오류때문에 검색해보고 들어오셨다구요??

그렇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눌러주세요!! 게임 업데이트 및 다운로드 오류일때 해결방법입니다!!↓

 

 

스팀 디스크 쓰기 오류를 확실하게 해결하는 3가지 방법!!

평소처럼 스팀에서 게임을 하려고 하면 업데이트를 하다 갑자기 업데이트나 실행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은 거 같은데 갑자기 안되고 업데이트를 아무리 눌러도 확인

positive0125.tistory.com

 

본격적으로 친구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를 진행할 때의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팀 리모트 플레이를 알게 되었고 실행한 것 까진 좋았습니다.

그리고 같이 할 친구가 있다는 것은 더욱더 좋죠(...)

하지만 갑자기 스팀에서 알수 없는 오류가 생기면 같이하려고 맘먹고 모였을 때 정말 화나는 경우가 생기죠.

어떻게 해도 스팀이 플레이가 되지 않는 안타까운 상황에서 해결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의 확인사항들을 자신과 친구들이 모두 이상 없이 지켰다면 스팀으로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팀은 은근 오류가 꽤 많다


스팀 리모트 플레이가 작동을 안하는 원인?

 

스팀 베타버전을 사용

스팀 베타버전은 기본적으로 리모트 플레이가 작동되지 않습니다. 만약 사용 중이시라면 삭제하시고 정식 스팀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하는 스팀의 버전이 오래된 경우

사용하는 스팀의 클라이언트 버전이 오래된다면 리모트 플레이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리모트 플레이를 하는 모두가 스팀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된 상태에서만 이상 없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윈도우를 사용하는 경우

스팀 리모트 플레이는 윈도우 XP와 그 이전의 버전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보안 / 백신 프로그램이 스팀 리모트 플레이를 방해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보안이나 백신 프로그램이 스팀으로 게임을 할 경우 플레이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알 수 없는 오류들은 대부분 보안 / 백신 프로그램, 실시간 감시 프로그램 들을 끄면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이 자꾸 끊기거나 연결이 느릴 경우

자신과 친구들중 어느 한 명이 너무 인터넷이 느리거나 자주 끊기더라도 스팀 리모트 플레이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연하게 와이파이와 같은 무선 인터넷 환경에서는 더욱 플레이하기가 힘듭니다. 인터넷 속력을 체크해봅시다.

 

 

 

 

해결하는 방법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제일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

같이 하려는 게임이 과연 스팀 리모트 플레이 기능을 지원하는지부터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스팀 상점 목록에서 확인해보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라고 표시되어 있는 게임들만 가능합니다.

 

리모트 플레이 지원 게임을 더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은 아래 링크의 2번 항목을 확인해주세요!!

 

 

[강추/꿀팁] 스팀 게임없는 친구랑 2인용 하는 법!! / Remote play

혹시 알고 계셨나요? 스팀에는 게임을 하나만 사서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Steam Remote Play Together)」입니다. 예전의 스팀에서는 로컬 멀티 플

positive0125.tistory.com

 

 

스팀의 화면이 깨지는 경우

게임을 실행했더니 오류가 생겼다

 

바로 위와 같이 실행하면 화면이 망가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굳이 위와 같은 상황이 아니라도 설정 해두시면 각종 오류를 잡아주어 편리합니다.

 

1. 설정을 누릅니다.

 

2. 설정창이 뜨면 Remote Play를 누릅니다.

 

3. 고급 클라이언트 설정을 눌러줍니다.

 

4. 하드웨어 디코딩을 활성화 항목을 체크 해제해 줍니다.

 

5. 이제 다시 게임을 플레이해봅니다.

 

 

 

 

IPv6 때문에 연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IPv4를 한번 이용해보자

아주 특이한 케이스로 IPv6인 경우에 스팀 리모트 플레이가 가능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기능을 비활성화시키는 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윈도의 제어판을 실행하여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누릅니다.

   (두 가지 버전의 사진을 올려뒀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2.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누릅니다.

3. 어댑터 설정 변경을 누릅니다. (둘 중에 하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4. 자신이 사용하는 인터넷을 클릭한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속성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5.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6을 체크 해제하고 확인을 누른 후 재부팅해줍니다.

 

6. 컴퓨터를 재부팅 후 스팀 리모트 플레이를 실행합니다.

 

 

 

 

그 외 확인 방법

◈ 게임이나 스팀 클라이언트를 업데이트한다.

  - 모든 사람이 전부 최신 파일을 가지고 있어야 이상 없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정식 버전의 스팀을 사용 중인지 확인한다.

  - 스팀 베타 버전에는 애초에 스팀 리모트 플레이 기능이 없습니다. 삭제하시고 반드시 정식 버전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 강제로 종료해서 다시 한번 스팀 리포트 플레이를 실행해본다. 

  - 간혹 이유 없이 리모트 플레이가 멈추는 경우(프리징)가 있습니다. 일단은 컴퓨터 재부팅 또는 스팀을 다시 시작하여야 합니다. 키보드상에서 「Ctrl + Alt + Del」 키를 동시에 눌러서 작업 관리자를 활성화시킨 후 스팀 프로그램을 강제로 종료해주세요. 그리고 다시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 GPU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한다.

  - 그래픽 드라이버가 이전 버전이면 스팀 리모트 플레이 시 성능 저하 등의 문제로 인하여 상대방과 리모트 플레이가 원활하게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픽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업데이트를 한 후 시도해봅시다.

 

 

◈ IP가 변경되는 것을 중지시킨다.

  - 특이한 경우로 친구들과 리모트 플레이를 하는 도중에 IP가 변경되면서 게임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이용하여 IP 고정 방법에 대해 확인 후 적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스팀 리모트 플레이의 오류잡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오류를 잡았으면 이번에는 게임을 할인기간이 아니라도 싸게 사는 방법을 확인해볼까요??

 

[강추/꿀팁] 정가? 필요 없어! 싸게 살 수 있는 스팀게임 구매 비법 대공개!!

이번 포스팅 주제는 스팀게임 할인 안 해도 싸게 구매하는 법입니다. 스팀게임을 할인 없이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드디어 찾았습니다! 다수의 사람들이 할인 기간을 놓치고 정가로 게임

positive0125.tistory.com

 

아니면 게임 없는 친구와 함께 스팀게임 즐기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강추/꿀팁] 스팀 게임없는 친구랑 2인용 하는 법!! / Remote play

혹시 알고 계셨나요? 스팀에는 게임을 하나만 사서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Steam Remote Play Together)」입니다. 예전의 스팀에서는 로컬 멀티 플

positive0125.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